loading
본문 바로가기

ㆍ여행 떠나기

무주 겨울여행 초리꽁꽁 놀이축제에 가보다

반응형

"한 겨울 여유있는 즐거움 무주 초리꽁꽁놀이축제"


우연히 떠난 무주여행 첫날 숙소로 향하다 발견한 초리꽁꽁 놀이축제.

초리가 아마 마을 이름이었나 그랬다. 


길 옆 개천을 가로지르는 다리를 건너면 초리꽁꽁놀이축제장이 나온다. 

자동차로 진입 가능하고 주차장이 작게 나마 마련되어있긴하다. 방문객들이 많아지면 주차하기는 조금 어렵다. 다리 건너오기 전에 갓길에 세워두고 와야 하는 상황.


#우연한 발견

겨울이기도 하고 아들녀석 썰매라도 태우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때마침 지나는 길에 현수막을 발견하게 된 것이다. 그것도 방문 전날 저녁에 초리마을을 지나다가... 



#4륜 오토바이 기차놀이

주차되어있는 녀석들이고 신청자가 어느정도 모이면 출발하는 놀이기구다. 동네 주민들께서 타고 다니시는 4륜 오토바이 뒤로 주렁주렁 매달아 달리는데 속도도 적당하고 어른들도 탈수 있다. 꽤 재미있었던!! 개인적으로 난 이게 가장 신이 났었다. 





# 메인 행사장과 우측의 주차공간

사실 메인 행사장이 여느 축제들처럼 엄청냔 스케일을 자랑하는건 아니고 딱 뭐랄까 시골에서 적당히 여유있게?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이벤트들과 놀이시설들이 있는 정도다. 이날은 다행히 춥진 않아서 캐노피 안쪽이 사람들로 북적이거나 하진 않았다.


우측에 주차공간이 있는데 꽉 채우면 10대~13대 정도 들어갈 정도? 그리 넉넉한 편은 아니다. 



# 오랜만에 해 본 제기차기

충격적이었다. 아무리 겨울용 부츠를 신고 있었다고 하지만 3개 이상을 못하다니... 운동신경 다 죽은 모양이다. 

그래도 우리집에선 내가 젤 잘한다. 아들 1개 와이프는 2개 정도했나... 



# 아쉬운 메인 스테이지

아쉽지만 우리가 방문한 날에는 공연 같은 것을 보지 못했다. 셋팅된 무대만 보고 끝. 



# 돌아다니다가 발견한 무주 초리 꽁꽁놀이 축제 전단지

아마길거리에서 돌렸다면 안받았을지도 모를 전달지다. 근데 뭔가 아이들도 있고 귀엽네~ 마을 축제치곤 디자인도 상당한거 같은데 전단지 퀄리티 굿입니다요. 



# 산 중턱에 설치된 와이어 줄타기 

와이어 뜻이 쇠줄이나 철사 정도로 해석할 수 있으니까 쇠줄 줄타기 놀이 정도 되시겠다. 아들은 너무 재미있다며 3번 정도 반복해서 탔다. 그래도 동네 운영자 분들이 마음이 좋으셔서 한가하니까 그냥 한번 더 타라고하셔서 솔직히 조금 감동이었고 뭔가 훈훈하기도 하고 감사하기도 하고 인심좋다고 생각이 들기도하고... 좋더라. 




# 맨손 송어잡기 

시작하면서 담당 어르신께서 하신말이 기억에 남는다. 못잡으면 잘잡을수 있게 해줍니다. 그렇다. 저 뜰채로 잡아서 잡게 해주신다. ㅋㅋㅋ 일단 맨손으로 시도해보는데 아들과 와이프가 들어가서 열심히 잡으러 돌아다녔지만 쉽지가 않다. 


물속에 있을때 보다 물밖으로 나온 송어가 더 크다. 와이프 말에 의하면 힘이 장난아니라고.... 와이프의 쥐는 힘이 꽤 쎈데도 잘 안잡히는거 같았다. 물론 난 춥다고 안들어감. 



# 송어회와 송어구이 먹기

맨손 송어 잡기에서 잡아온 송어는 이런 비닐하우스 식당에서 회로 떠주거나 구이를 할 수 있도록 호일을 씌워준다. 아까 봤던 메인 스테이지 앞에 밤 굽기 하는 연탄 화로대들이 있고 거기서 송어를 구울 수 있다.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면 다 익은거다. 연탄 화력이 들쑥날쑥이라 생각보다 구이 하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 처음 먹어보는 송어 구이

매우 담백하다! 성인 남자 혼자 한마리 뚝딱 가능하다! 맥주가 있으면 더 좋았겠지만 즐거운 여행을 위해 음주는 하지 않았다. 그래도 사이다와 함께 혼자 한 마리 뚝딱 해치웠다. 생각보다 송어가 거대해서 양도 많았지만 담백하다 보니 맛이 물릴때쯤 되면 다 사라지고 없다. 


난 송어 구이, 와이프는 송어회를 한마리씩 뚝딱하고 나니 점점 피곤해지고 우리는 가기로 했던 플레이스64 카페를 향해 발걸음을 옮겼다. 

짧았지만 여유 넘치고 뭔가 정서적으로 꽤 좋았다는 느낌을 받았다. 다 소개하진 못했지만 구석 구석 장작패기 체험도 할 수 있었고 아이들이 조금 더 즐거울만한 체험장들도 있었지만 다 소개하지 못하고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