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노트북을 만나다. 삼성 아티브북9"
벌써 요 기기를 사용한지도 5개월이 넘었군요. 제가 가지고 있는 아티브북9 정확한 모델명은 NT900X3G-K59S 입니다. 사실 회사 노트북이지요! ^^)a
어쨌거나 5개월간의 사용해볼 결과 꽤나 만족스러운 제품인건 분명합니다. 일단 부팅 속도부터가 켜자마자 약 2-3초? 정도? PC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블루스크린은 전혀 겪은적 없고요.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MS Office PPT, Excel을 무진장 띄워놔도 전혀 속도저하를 느끼지 못한다는 겁니다. ^^ 거기에 추가로 익스플로러, 크롬 등등 일하면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잔뜩 실행시켜도 버벅거림을 느끼기 힘들다고 할까요~ So Cool!
무게도 1.13kg으로 여성분들이 가지고 다니기에도 적당한 무게입니다. 물론 남자분들이 가지고 다니기에도 상당히 좋은 무게지요. 다만 게임을 원하시는 분들은 13인치의 작은 화면으로 인해 만족도가 떨어질 것으로 생각 됩니다. 전 이걸로 게임을 해본적은 없네요~ ^^; 최신 게임중에 돌릴 수 있는 것이 있을런지~
하지만 칭찬세례 와중에도 큰 불만사항은 있습니다. 바로 Shift 키를 조작하는데 남자손크기 기준으로 상당히 불편하다는 사실. 뭐랄까 저에게는 가장 큰 옥의 티!? 입니다. 그래서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를 따로 사용하고 있어요 ^^;; 젤 첫번재 사진에 나온 키보드입니다.
▲ 뭐 위 사진 처럼 보시면 불편할게 있을까 싶기도 하시겠지만 매장에 직접 가보시고 한번 키보드 조작을 해보시면 아! 이게 불편하구나 하고 알 수 있을겁니다.
노트북 두께는 요정도 합니다. 참 많이도 가녀리죠? ^^ 마지막으로 동영상으로 부팅속도가 얼마나 되는지 보여드리고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부팅속도하난 빠르죠? ^^; 개인 물품은 아니지만 적어도 이렇게 괜찮을 노트북을 사용하게 되어서 흡족한 마음입니다. 가격은..... 네이버로 검색해 보니 여전히 비싸네요. ;;;; 회사에 오래 다니는 걸로? ㅋㅋㅋ
아! 위에 말씀드렸던 키보드에 대한 정보를 더 드리고 마쳐야겠군요. 모델명은 MK520R 제품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해 드렸다시피 노트북 키보드가 아주 약간의 불편함이 있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노트북+일반 키보드+마우스+모니터 조합은 좋아하는 터라 별도로 구매하긴 했습니다.
이 제품은 마우스랑 같이 들어있어서 마음에 들어요. 마우스 사용감도 상당히 좋고 키보드 키감은 조금 적응해야하지만 나쁘지 않습니다.
키보드 질감을 좀 보여드리고 싶은데 제 폰으론 아래 사진 정도로만 보이네요. 아주 매끈하게 빠진 제품은 아니고 약간 장난감 키보드 같은 느낌이 나지만 적응되면 사용하기 나쁘진 않더라구요. 다양한 단축기 기능도 마음에 들고 말이죠.
▲ 개봉하시면 처음에 마우스뒤에 이렇게 노란 택이 붙어있는데요 쭉~ 잡아 뽑으면 됩니다. ^^
키보드와 마우스 둘다 On/Off 기능이 있어서 장기가 사용을 안할 경우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막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 배터리는 가만히 둬도 방전 되겠지만요 ^^;; 에네루프 배터리를 추천!
▲ 조금 더 가가이서 찍어본 키보드 입니다. 저기 On/Off 버튼도 보이는 군요. 위에 화살표와 별표는 인터넷 브라우저 시 사용이 가능하고요 앞/뒤/즐겨찾기 단축키 입니다. 젤 오른쪽은 계산기 실행 버튼이고요. (매우 유용하죠 저건~)
▲ 약간 장난감 소재 같아보이기도 하는 버튼들입니다. 첨엔 이질감을 느끼실수도 있으니 주의!!
▲ 마우스와 키보드 배터리는 위 사진처럼 넣으시면 됩니다. 아직 5개월이 넘었지만 배터리 교체는 한번도 하지 않았네요. 꽤 오래가요 ^^
블루투스용이니 만큼 노트북 USB 단자에 커넥터?를 항상 연결해 주셔야 합니다. 저건 용어가 뭘까요... 궁금하네.
▲ 키보드 높이 조절 부분입니다. 견고하지는 않아 보여도 아직까지는 부러지거나 눌림 현상은 없습니다.
뭐~ 키보드는 개인취향이 많은 영향을 주니 그냥 참고만 하시고요. 좋은 선택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 좋은 하루 보내세요.
"혹시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꾸욱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