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ㆍ취미활동

캠핑라이프, 캠핑용 조리도구는 어떤걸 선택해야 할까?

반응형

 

"내게 필요한 캠핑용 조리도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캠핑시 주방용품을 많이 알아두면 보다 편리한 캠핑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불필요한 물품까지 구매해놓으면 활용도 못하고 돈도 아깝고... 짐만 한가득 쌓일 텐데요. 이번 포스티을 통해서 정말 나에게 필요한 물품이 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가스 투 버너 스토브 (검색시 키워드: 투 버너, 트윈버너)

 

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스토브로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며 캠퍼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2개의 음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입니다.

 

반면 모든 가스 버너가 그렇듯이 동계 캠핑을 할 경우 부탄을 사용하는 가스버너 특성상 사용이 불가하거나 약한 화력으로 인하여 애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동계용으로 나온 이소부탄이 있지만 100% 화력은 아니지요.

 

어쨌거나 투 버너 스토브의 경우 다양한 요리가 필요할 경우 많은 도움이 되는 장비지만 캠핑 시 간단하게 차려먹는 캠퍼라면 굳이 필요는 없지 않을까 싶어요. 

 

정리를 해보자면

동시에 여러 음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음식을 준비하는 캠퍼에게 유용하다. 하지만 무게와 간편한 캠핑을 원할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겠습니다.

 

 

 

2. 가솔린 투 버너 스토브

 

가솔린 방식으로 동작하는 투 버너 스토브는 콜맨에서 판매하는 투 버너 파워 하우스가 있습니다. 가솔린을 연료로 하는 스토브로 겨울에도 화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점: 1. 겨울철에도 안정적인 화력을 공급할 수 있다.

단점: 1. 매우 무겁다    2. 조작이 불편하다

 

 

 

3. 원 버너 스토브

 

메인 스토브가 고장이 날 경우를 대비하여 예비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 입니다. 하지만 사용하기에 따라서 메인 스토브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멀티 스토브 스탠드(뒤에 소개)를 이용할 경우 메인 스토브 보다 훨씬 뛰어난 기능을 제공 합니다.

 

장점: 1. 부피가 작다.    2. 확장성이 뛰어나다.

단점: 고정해 놓고 사용하기에 약간의 어려움이 따른다. 

 

 

 

4. 멀티 스토브 스탠드 (검색시 키워드: 버너 스탠드)

 

원 버너 스토브를 사용할 경우 코펠이나 주전자 등을 안전하게 올려 놓을 수 있으며 여러개의 원 버터 스토브와 멀티 스토브 스탠드를 붙여서 사용할 경우 동시에 여러개의 음식이 가능해 집니다.

 

장점: 1. 원 버너 스토브를 사용할 경우 주전자 및 냄비를 안전하게 올려 놓을 수 있으며 확장이 용이하며 여러 음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단점: 필요에 의해서 나온 아이템이라 굳이 단점을 찾기는 힘드네요.

 

 

 

5. 스테인레코펠

 

스테인레스 소재로 만들어진 코펠로 녹이 슬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장점: 1. 녹이 슬지 않아 안심할 수 있다.

단점: 1. 스테일레스의 경우 가격이 비싸다.

 

 

 

6. 세라믹 코펠

 

세라믹 코팅 처리가 되어있어 밥이나 음식이 달라붙지 않아 조리와 세척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점: 1. 음식이 달라 붙지않아 식사 후 뒷처리가 편리합니다 (스텐레스와 비교하여)  2. 스텐레스 제품보다 가격이 저렴하다.

단점: 1. 코팅이 벗겨질 경우 성능이 저하 됩니다.

 

 

 

7. 조리도구

 

캠핑용 조리 도구도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조리도구와 같으며 필수 용품을 꼽자면 [국자], [집게] 정도? 입니다.

 

 

8. 메쉬 드라이어(검색 키워드: 메쉬 드라이어, 식기 건조대)

 

제목 그대로 설겆이 후 식기들을 건조시킬 수 있는 망이며  꼭 필요한 것 같지는 않지만 설거지 꺼리가 많을 경우에는 고려해볼 만 합니다.

 

 

 

 

9. 도마

 

과일 또는 기타 음식을 썰 때 필요합니다. 되도록이면 이런 서브 아이템들은 무게를 줄이는 걸 추천하고 싶습니다. 마트나 다이소에 가면 부피가 작은 플라스틱 소재의 도마를 판매하고 있으니 고려해보세요.

 

 

 

 

10. 수저(검색어 키워드: 캠핑용 수저)

 

되도록이며 집에서 나딩구는 수저를 가져 가도록합니다. 캠핑용이라고 별도로 챙길 필요는 없지만 꼭 거치대를 서야겠다고 할 경우엔 스텐트형 보관함이 있는 수저셋트를 구매해보도록 하십시오. 없어도 되는 물품이기에 구매까지는 비추지만~취향이 각기 다르니까...뭐... 알아서 판단하시길! ^^

 

 

* 굳이 쓰겠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ㅇㅅㅇ;

 

 

11. 설거지 통

 

별걸 다 가지고 다니네! 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론 적극 추천하고픈 아이템입니다. 적어도 설거지 꺼리를 잔뜩가지고  식수대로 왔다갔다 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도 갖추고 있어야 하는 아이템! 거기에 방수 기능까지 추가되어 텐트에서 사용할 물을 받아 올 수 있다는 장점도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수 있는 잇템 입니다.

 

 

 

12. 아이스 박스

 

캠핑 필수 품목!! 이건 말하지 않아도 기본으로 장착해야할 필수 캠핑 장비라고 생각 합니다. 모든 음식을 상하지 않게 보관하고 싶다면 반드시 준비해주세요. 물론 아이스팩이나 얼음을 별도로 준비한다면 여름에 언제라도 냉수를 마실 수 있게 될 겁니다.

 

1. 작은(24L 이하 정도?) 아이스박스를 살 경우 캠핑 다녀온 뒤 더욱 큰 아이스 박스를 구매할 확률이 높습니다. 괜히 느낌이 와~ :)

2. 마트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팩을 이용하면 일반 얼음을 넣었을 때 보다 공간활용도 좋아지고 시원한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캠핑 시증 중에 마트에서 아이스 박스를 구매할 경우 아이스팩을 무료로 주기도 합니다.

 

 

13. 스테인레스 컵

 

굳이 이런것까지 필요 장비로 소개해야 할까 의문이 들긴하지만 등산이나 캠핑시 스테인레스 컵에 따뜻한 커피 한잔은 단순히 마신다가 아니라 "로망", "운치", "기분내기" 랄까요. 자기만족을 하고 싶다면 스테인레스 컵을 준비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14. 핫패드

 

코펠 등에 뜨거운 음식을 했을 경우 가져온 테이블이나 돗자리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비싸게 준 테이블에 원형의 까만 서클을 남기고 싶지 않다면 준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캠핑용 조리도구편은 여기서 마칩니다. ^^

즐캠하세요.

 

캠핑라이프, 캠핑용 침구류는 어떤게 필요할까? 
캠핑라이프, 다양한 타프 종류 알아보기. 
캠핑라이프, 텐트 종류는 어떤것이 있을까? 내게 딱 맞는 텐트 고르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