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ㆍ정보의 홍수

2022년 09월 최근 농협 등 정부지원 금리우대 대출 사기 조심하세요!

반응형

"9월28일 오전, 갑자기 이상한 문자가 와서 마음이 흔들렸다" 

면 큰일나기 일보직전인 것입니다. 

대출사기 문자 내용 사진

혹시라도 위 SMS 문자를 읽어보고 "앗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가 생긴건가? 아싸!" 하는 마음이 생겼다면 이미 90% 이상 사기당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입니다. 물론 저도 순간 그랬어요. 그렇게 주의하고 주의를 해도 순간 순간 사람의 마음을 흔들어 버리는 사기 대출 문자가 날아옵니다. 

 

농협중앙회에다가 정부지원, 그리고 신용보증재단에 기획재정부라니... 이거 정말 믿지 않고는 못베길 내용들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정말 큰일날뻔 한것은 제가 오늘 오전 9시 땡 하자마자 전화를 걸었거든요. 그런데 후후앱(스팸전화번호 안내 앱) 에서 이런 안내 메시지를 뿌려줍니다. 

 

후후앱에서 스팸이라는 안내를 해줬습니다.

 

"후후" 앱 만세!!! 정말 고맙다! 

이 메시지를 보고 나서야 정말 정신을 차리게 되었어요. 그래서 부랴부랴 농협 사이트로 가서 보안 게시판을 둘러보기 시작했습니다. 역시나 관련 내용으로 주의 안내가 되어 있었습니다. 

 

먼저 대출빙자 사기 문자 관련 공지입니다. 

대출사기 주의 안내문

 

내용을 보아하니 긴급 자금 대출이라는 면목으로 보증 대출등의 사기가 성행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특별 자금지원 등 대출 광고 문자는 100% 사기라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 

 

다음은 오늘 제가 받은 저금리 대환 대출 문자에 대한 공지인듯한 게시물입니다. 

 

저금리 불법 대출 문자

 

위 두개의 내용이 농협 인터넷 뱅킹의 보안 안내 게시물로 올라와 있더군요. 정말 혹해서 훅갈뻔한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식으로 개인정보 팔리고 불법대출 또는 사기를 당했을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을 하니 정신이 아찔해져 오더라구요. 

 

이번에 후후앱 덕을 정말 잘 봤습니다. 

전화까지 간 상황에서 다시 한번 정신이 번쩍 들게해준 정말 고마운 앱이에요. (앱광고 아닙니다. 정말 고마워서 글남기는 거에요) 

 

정산적인 1 금융기관에선 절대로 이런식으로 문자 안내를 통한 대출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앞으로 정부지원/1금융 관련된 문자 대출 안내는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