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ㆍ아이템

기대했던 LG 스탠바이미 방출준비 중! 내가 스탠바이미를 방출하기로 한 이유...

반응형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스탠바이미를 11번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었다. 

그리고 사용한지 일주일이 안되서 방출하기로 결심을 하는데...  그전에 몇가지 리뷰해보려고 한다. 상세한 제품 설명은 전문 제품 블로거들이 남겨놨으니 나는 그냥 게임화면 미러링 등 몇가지 사진&동영상 리뷰만 하려고 한다. 

 

스탠바이미 설치 사진 및 휴대폰 거치대 

실제 설치 했을 때 사진이다. 광고나 다른 블로거들이 블로깅 했던 그대로다. 

바닥 이동이 편리하게 바퀴가 달려있으며 분리가 어려워 다른 지역으로의 휴대나 이동이 어렵다. 

처음 설치하고 전원을 켜만 나오는 기본 앱들이다. 엔터(TV, VOD) 앱들이 3개정도 깔려있고 유튜브 등의 앱들이 보인다. 

 

이게 휴대폰 거치대인데 기사님 설명으론 다른 휴대폰을 거치해놓는 것이라고 했고 직접 경험해보니 화면 미러링같은걸 했을 때 거치해놓으면 되는 것 같다. 

거치해놓으면 대충 이런 모습이다. 

 

아스팔트9(Asphalt 9) 레이싱 게임을 화면 미러링을 통해 진행해 보았는데 의외의 결과가 나왔다. 

화면 싱크(sync)도 잘되고 지연시간도 거의 없이 잘됐다 다만... 아래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조작 메뉴나 화면 터치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 스탠바이미 켜고 가장 먼저 미러링해서 해보고 싶었던 게임이 아스팔트 였는데 조작을 할 수 없고 터치가 먹히지 않는다. 대기 화면에선 문제가 없는데 레이싱을 시작하면 영상같은 문제가 나타난다. 에잇... 

 

그래서 다른 게임을 해봤다. 

메가 타워(Mega Tower)라는 게임이었고 

 

이건 또 터치가 잘된다. 미러링하면 모든 게임이 터치가 안되는게 아니라 몇몇 게임들이 먹통이 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이번엔 음악 앱을 실행해 봤다. 아참! 스탠바이미에선 플레이스토어가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설치된 음악 앱을 실행하려면 미러링 해야 했다. 근데 내가 몰라서 그런걸 수도 있다. 아직 거기까지 노력은 안해봐서... 

 

미러링 상태에서 네이버 바이브 앱으로 음악을 들었는데 지연 거의 없이 음질도 정말 좋다. 

 

다음은 미러링으로 유튜브를 봤을 때와 스탠바이미에 있는 유튜브 앱으로 영상 시청 비교를 해보겠다. 

 

 

지연현상 없이 아주 잘된다. 내가 자꾸 지연이라고 하는 이유가 우리집에 7년된 UHD 삼성 TV가 있는데 미러링만 했다면 지연현상이 어마어마 하기 때문이다. 이점에서 스탠바이미는 지연 없이 최상의 미러링 기능을 제공한다. 

 

 

 

기본 탑재된 유튜브 앱도 매우 최적화가 잘되어 있다. 화면 조작을 하려면 손가락 3개를 스크린을 터치해서 리모콘 UI를 나타나게 하거나 실제 리모콘으로 조작하면 된다. 음성 입력이 없어서 조금은 불편하다. 

 

마지막으로 스탠바이미 APPS 를 조금 살펴보고 왜 내가 스탠바이미를 포기하게 되는지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보통 스마트 TV에서 볼 수 있는 APPS 화면이다. 스마트폰 처럼 다양한 앱들을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는 없다. 내가 잘 알아보지 않은 탓이지만 태블릿처럼 생각하고 APPS로 진입했을 땐 조금 실망이 컸다. 유저 잘못이지만 그래도 뭔가 TV느낌은 아니어서 그랬나.. 

 

마지막으로 내가 왜 스탠바이미를 포기하냐면 다음과 같다. 

1. 음성인식이나 AI 등 인공지능에 대한 편의가 빠져서 조금 불편했다. 

2. 화질이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쨍한 느낌이 없었다. 

3. 아이가 있는 집이다 보니 함께 즐길 것이 많을것 같았으나 오히려 TV보다 작은 화면으로 영상을 즐기려고 하는 모습이 보였다. 자기 전에 안방에서 틀어놓으면 되지 않나 싶었는데 그전에 거실에서 큰 화면으로 볼거 다보고 들어와서 잠만자니 광고에서처럼 활용할 일은 없어보였다.(활용하기 나름) 

4. 활용범위가 넷플릭스, 유튜브가 거의 전부일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음악은... 집에 이미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으니 굳이 스탠바이미를 이용할 일은 없었다. 

 

마지막으로 이게 가장 큰데 

5. 빅스비가 장착된 삼성 버전의 스탠바이미가 조만간 나오지 않을까하는 기대가 생겼다. 휴대폰이 삼성 갤럭시 시리즈이다 보이 나오지도 않은 삼성 제품을 기다리고 있다. 삼성이라면 이 열풍을 그냥 두고 볼일 없지 않을까? 

 

기타. 아스팔트가 조작이 안돼서... 내가 즐기는 몇안되는 게임중 그것도 처음 미러링 해본 게임이 바로 안되니까 좀 삐짐이랄까... 

 

그래서 나는 방출하려고 만들어낸 나만의 이유로 결국 스탠바이미를 짧게 사용해보고 방출하기로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