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ㆍ정보의 홍수

농협 비대면 계좌 한도제한계좌 해제 해지 할 때 체크리스트 (한도제한 해제 온라인으로 안될때), 직장인 기준 준비서류

반응형

"농협 카드 신규 발급으로 한도제한계좌 간단히 해제하기"

 

거래소 농협계좌 인증을 위해 올원뱅크로 비대면 계좌를 만들었으나 한도제한 때문에 송금액에 문제가 생겼다. 한도제한계좌는 1일 송금액이 100만원으로 제한되기 때문에 여간 불편하지 않을 수 없다. 

 

여기에서도 해제할 수 가 없네 ;;;

전에는 농협 스마트 뱅킹에서 해제 할 수 있었는데 이번엔 그마저도 막힌 모양. 예전에 매직트리라는 비대면 상품을 개설한적이 있었는데 사용안한지 1년이 지나 거래정지가 된 상태였다. 

 

아무튼 마지막으로 할 수 있는건 오프라인으로 농협을 직접 찾아가야 한다는 것. 그리고 이 글은 몇가지 해제 조건 중 "카드신규발급" 을 통해 해제 시에 대한 노하우라는 것이다. 

 

카드 신규 발급으로 인한 해제가 급여 통장 및 자동이체 를 위한 조건들보다 준비해야할 것들도 적고 매우 절차가 단순해 진다. 여기에 몇가지 주의 사항이 있으니 실제 농협을 방문하기 전에 체크해보자. 

 

1. 한도계좌해제 가능한 농협인지 연락을 해봐야한다. 

- 주변에 단위 농협 또는 동네 농협에서는 처리해줄 수 없으니 꼭! 전화해보고 방문하도록 하자. 

 

2. 집 또는 행정센터에서 준비해야할 서류 2종류

-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증

-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4개월 치

-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신청하기: https://www.nhis.or.kr/nhis/index.do

 

집에 프린터기가 있다면 직접 출력해도 되고 행정센터에 가면 무인 발급기에서 저 두가지 모두를 무료로 출력 할 수 있으니 체크!

 

3. 신분증 필수

- 운전면허증 or 주민등록증

 

4. 기타 농협의 한도계좌해지 조건 확인하기(이 조건으로 하기엔 좀 준비 자료들이 귀찮아서 pass)

- 급여통장(이때 직장인에 대한 엄청난 확인 서류들이 필요) 

- 자동이체(여러 증빙 서류들 필요, 아파트 관리비, 통신비 등등 고지서 증빙 필요)

 

여담이지만 예전에 거래소 때문에 농협 계좌를 만들고 사용한적이 있다면 농협스마트뱅킹에서 해제 못하도록 할 수 있다고 한다. 왜냐면 거래소 관련 거래가 금융거래로 보지 않고 뭔가 뭔가 아무튼 범죄는 아니지만 코인거래를 위한 이체 등이라서 제한 받으셨다는 듯한 말을 해준듯하다. 

 

그럴 법도한것이 1-2년 전에는 지금과 같은 정부 방침이 아니라 지하경제 거래 같은 느낌이었달까... 이해는 되지만 사용자 입장에선 꽤 불편해진건 사실이다.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라도 눌러주길 바란다. 아님 광고라도? 

반응형